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. 오늘은 목소리 굵어지는 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릴까해요. 목소리 굵어지고 싶으신 분 들은 보통 남성 분 들 중 자신이 목소리가 남자같지 않다거나, 변성기가 안 온다거나, 요새 대세는 중저음 보이스 잖아요. 이런 이유들로 목소리를 굵게 만들고 싶은 분들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 그럼 굵게 만드는 법 따라해보러 갈게요.




• 목소리 굵어지는 법

먼저 첫번째, 인위적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낮춘다. 인데요, 처음엔 되게 어색 할 수도 있지만요, 자신의 목소리의 음은 아- 라고 했을 때의 목소리로 알기 쉬워요. 그렇다면 아- 했던 음에서 한 키를 내려보세요. 너무 내리면 부자연스러워 보이고, 정말 여자들이 딱 싫어하는 허세 담긴 목소리가 되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래요.

두번째, 배로 호흡하는 "복식호흡"하기. 인데요. 복식호흡은 보통 태어날 때 부터 남자들은 많이 되어있다고 해요. 여자들은 날개뼈(?) 가슴이 왔다 갔다하는 숨을 많이쉬고, 남자들은 배가 나왔다 들어갔다하는 호흡이 되있다고 알고 있는데요. 그렇지 않은 남성분이 계시다면 한번 따라해보세요. 노래 할 때도 성대로 ( 목으로 ) 부르는 것 보다는 배로 불러야 성대에 손상없이 고음도 쭉 쭉 올라가듯이 평소 말 하는 목소리도 배를 사용하여 말하면 더 효과적인 굵은 목소리가 나올 것 같아요. 





세번째로는, 콧소리를 내지 말기 인데요. 말할 때 코에 힘을 주시지 말고, 배에 힘을 주시면 됩니다. 자신이 콧소리를 사용 하는지 안 하는지 모르시겠다. 하시는 분 들께서는 음-- 이라고 소리를 높게도 내보시고, 낮게도 내보세요. 그럴 때 코가 울리면 콧소리를 내고 계시는 것이고, 입 쪽에서 울리면 적당한 톤이라는 뜻 이에요. 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